2024/05/02 2

삼성전자, 올해 HBM 공급 작년 대비 3배 증가 예정…2분기에 HBM3E 8단 매출 시작

삼성전자가 생성형 인공지능(AI) 시장의 확장에 따라 고대역폭 메모리(HBM) 공급을 크게 늘리고, 특히 5세대 HBM인 HBM3E 제품의 생산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AI용 메모리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입니다. HBM 공급 확대 및 HBM3E 제품 양산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는 1분기 실적 콘퍼런스콜에서 "올해 HBM 공급은 비트(bit) 기준으로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할 것이며, 이미 공급 계획은 확정됐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2025년에는 올해 대비 최소 2배 이상의 HBM을 공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특히 삼성은 HBM3E 12단 제품을 업계 최초로 개발하여 2분기 내에 양산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HBM3E 8단 제품은 이미 초기 양산을 시작했으며, 2분기..

연준, 기준금리 연속 동결 및 양적긴축 속도 조절 발표

미국 연방준비제도(Fed)가 최근 회의에서 기준금리를 현행 5.25~5.50%로 유지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로써 연속적으로 금리 동결이 이루어진 것은 이번이 여섯 번째입니다. 연준은 인플레이션 목표치인 2%에 도달하기 위한 추가적인 진전이 부족하다고 평가하며, 이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금리 정책 및 경제 상황 분석 연준은 인플레이션이 지속 가능한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지 않다고 판단하고, 이에 따라 금리를 동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현재 인플레이션 수치가 여전히 너무 높다"며, "추가 진전 없이는 인플레이션 목표치에 도달하는 것이 불확실하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통화정책의 방향을 재조정할 필요가 있음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양적긴축 정책의 조정 연준은 또한 기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