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 3

국세청, 체납자 가상 자산 매각 강제 징수

국세청, 체납자 641명 대상 강제징수 착수국세청이 고의로 재산을 숨긴 악성 체납자들을 대상으로 강력한 재산추적조사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최근 641명의 체납자에 대해 압류한 가상자산을 직접 매각하여 체납액을 징수하기로 했습니다. 이는 국세 수입 감소와 재정 조기집행으로 인해 국가 재정 적자가 확대된 상황에서 이루어진 조치입니다.  체납자들의 다양한 재산 은닉 수법국세청에 따르면 체납자들은 상속재산이나 골프 회원권, 미술품, 음원 수익증권 등 다양한 방법으로 재산을 숨기고 있습니다. 사례 1: 미술품 거래를 통한 재산 은닉체납자 A는 부동산 거래로 큰 수익을 냈지만 양도소득세를 내지 않았습니다. 그는 수십억원 상당의 그림과 조각상을 자녀 명의로 구입하였고, 국세청은 그의 미술품을 압류하기 위해 실거주지를..

오픈AI, 'GPT-4o 기습 공개 AI'..샘 알트먼의 AI 가속화 전략과 투자

오픈AI, GPT-4o 전격 공개로 AI 경쟁 격화오픈AI가 최신 거대언어모델(LLM)인 ‘GPT-4o’를 기습적으로 공개했습니다. 이는 구글의 인공지능(AI) 모델 제미나이 업데이트 및 신규 AI 서비스 공개 바로 하루 전날 이루어졌습니다. 오픈AI의 이번 발표는 AI 시장에서의 경쟁 심화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AI 모델의 발전: GPT-4o와 제미나이의 차별점GPT-4o는 텍스트뿐만 아니라 시청각 데이터를 활용한 추론과 대화가 가능한 멀티모달 기능을 갖춘 음성 어시스턴트입니다. 오픈AI의 미라 무라티 CTO는 "GPT-4o는 GPT-4 수준의 지능을 빠르게 제공하며, 텍스트, 시각, 청각 데이터를 넘나드는 능력이 향상됐다"고 강조했습니다. GPT-4o는 50개 언어로 출시될 예정이며, 무료 이용자와..

건설사들의 위기: PF 채무와 책임준공 제도의 문제점 및 해결 방안

부동산PF 채무, 책임준공 제도의 한계와 건설사들의 대응 방안최근 공사 지연으로 인해 부동산 프로젝트 파이낸싱(PF) 채무를 떠안는 건설사들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는 경영 리스크를 증가시키며, 특히 중견·중소 건설사들의 부도 위험을 크게 높이고 있습니다. 건설업계는 오랜 기간 동안 '책임준공' 제도의 개선을 요청해왔으나, 이번 정부의 PF 대책에도 포함되지 않아 우려의 목소리가 높습니다.  부동산PF란 무엇인가?부동산 프로젝트 파이낸싱(PF)은 부동산 개발 프로젝트를 위한 금융 조달 방식입니다. 이는 특정 부동산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필요한 자금을 조달하며, 프로젝트의 수익성을 담보로 대출이 이루어집니다. 즉, 프로젝트의 성공 여부가 금융의 상환을 결정짓는 구조입니다. 주로 대규모 개발 사업에 사용되며,..